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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i : 다양한 해상도에 대응하기

UNITY 3D

by 오픈플레이 2020. 9. 22.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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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영상은 Ui 요소 및 디자인 시 다양한 화면 해상도 또는 비율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Unity Ui의 Rect Transform의 원리Anchor의역할을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Anchor (영단어의 뜻은 갈고리)는 화면의 특정 위치를 고정시켜줌으로서 화면비율에 따른 작업의 부담감을 대폭 줄여줍니다.

위의 사항외에도, Ui 요소 (이미지, 버튼 및 기타)의 늘림 (Stretch), 그리고 간단한 예제의 시연도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설명은 영어이지만, 한국어 자막을 포함했으니 보시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ㅎㅅ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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